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주간 국정(國政)메모

1992.06.18 국정신문
인쇄 목록

담보콜제도 7월(月)부터 시행    재무부

재무부는 콜거래에 있어서 신용도가 낮은 참가기관의 신용을 보완하고 채권수요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콜자금 차입기관(Money 기관)이 대여기관(Loan 기관)에게 담보물을 제공하는 조건으로 자금을 차입하는 담보콜제도를 7월1일부터 시행키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문화(文化)인물 유성용(柳成龍) 기념전시회    문화부

문화부는 6월의 문화인물 선정된 서애(西厓) 유성용(柳成龍)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는 기념전시회를 오는 7월5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제2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건설공사(建設工事) 관련 부조리(不條理) 엄단    건설부

건설부는 13일 확대간부회의를 열어 정치·사회적 전환기에 편승,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는 건설공사 관련 부조리를 완전 근절키로 하고 금품수수 등 비위(非違)가 발생할 경우 당사자는 물론 해당기관장을 엄중 문책키로 했다.

향장(鄕長)제도 7월부터 전국(全國)에 확대(擴大)    경찰청

경찰청은 서울 종암(鍾岩)경찰서에서 범죄예방 및 청소년 선도(善導)를 위해 운용중인 ‘향장(鄕長)’제도를 오는 7월부터 전국 경찰서 및 지(支)·파출소(派出所)에 확대 운용키로 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방범국이 마련한 ‘향장’제도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지(支)·파출소(派出所) 향장 1명(名)으로 (농촌지역은 리(里)단위 자연부락별 1명으로 검토중) 구성하도록 하며 우범지역 순찰과 범죄감시 그리고 청소년 선도와 부도덕한 행위자 훈계 등을 맡게된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