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 사실은 이렇습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복지부 “의대증원 규모 일방적 통보?…사실과 다르다”

2024.02.06 보건복지부
인쇄 목록

보건복지부는 “보정심 위원들에게 의대증원 규모를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면서 “정부는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 방안을 성실하게 설명드렸으며, 이에 대해 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고 밝혔습니다.

2월 6일 연합뉴스 <정부, 보정심서 ‘의대증원’ 논의했다지만…위원들 “일방적 통보”>에 대한 보건복지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20명이 넘는 위원이 참석하는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이하‘보정심’) 회의가 1시간으로 너무 짧았고, 정부가 들고 온 2천명이라는 숫자를 확인하는 ‘요식행위’에 불과했음

[복지부 설명]

□ 정부가 보정심 위원들에게 의대증원 규모를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 정부는 보정심 개최 전, 위원들을 개별적으로 만나 의견수렴을 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을 추진해 왔습니다.

□ 2.6일 개최한 「2024년 제1차 보정심」에서도 정부는 위원들께“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 방안”을 성실하게 설명드렸으며, 이에 대해 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습니다. 

□ 오늘 회의에서는 의대증원 필요성과 적정 규모에 대한 차분하고 충실한 논의가 이루어졌고, 정부는 앞으로도 보정심을 포함한 사회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 청취하며 국민에게 필요한 의료정책을 착실히 이행해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 보건의료정책과(044-202-240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